스위트피 2집, 하늘에 피는 꽃 - 김민규의 작곡이 그냥 커피라면 편곡은 TOP야


김민규의 편곡 능력이 돋보이는 앨범이다. 'Kiss Kiss', 'Whiskey In The Jar', '잊혀지는 것', 'We're Not Gonna Take It' 총 네 곡의 리메이크 곡이 있다.
이 중 앞의 두 곡은 원곡과는 전혀 다른 분위기로 recompose 했다. 원곡과 리메이크 곡을 같이 들으면 두 곡이 같은 곡이라는 것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템포와 분위기가 다르다. 이 중 특히 주목할 노래는 'Kiss Kiss'. 확실한 킬링트랙이다. (혹시 문라이즈 컴필레이션 앨범 '결코 끝나지 않을 우리들의 이야기'에 있는 타루 버전의 'Kiss Kiss'를 함께 들을 수 있다면 금상첨화다. )
(편곡한 앞의 두 곡에 반해) 뒤의 두 곡은 원곡의 분위기를 거의 그대로 살렸다. 김광석의 '잊혀지는 것'도 좋지만 김민규의 목소리로 듣는 '잊혀지는 곡'도 매력있다. 'We're Not Gonna Take It'은 원곡의 활기를 살리지 못하고, 힘만 빠진 듯한 느낌이 들어 조금 아쉽다. 그러나 이 네 곡 모두 혼자 듣기 아까운 곡들이다.
작곡한 노래 중에서도 빼어난 곡들이 많다. '침묵', '멀어져갈 사람들', '당신의 그 아버지처럼' 등은 델리스파이스의 김민규가 아닌 홀로 선 김민규만의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한 곡들이다. 



앨범 수록곡 (*         유효 트랙)

  1. 침묵
  2. 멀어져갈 사람들
  3. Kiss Kiss
  4. Whiskey In The Jar
  5. 하늘
  6. 잊혀지는 것
  7. 뱀파이어는 이렇게 말했다
  8. 눈길
  9. We're Not Gonna Take it
  10. Orange
  11. 돌이킬 수 없는
  12. 강릉에서
  13. 당신의 그 아버지처럼

유효 트랙 비율 = (9/13)


앨범 구매 욕구

  1. 이미 CD를 샀으니 더 말할 것도 없지
  2. CD를 산다면 1순위
  3. 음원은 구매하고 싶어
  4. 멜론 DCF로만 들을래